• 군수에게 바란다 코너는 민선7기 출범과 함께 군민 여러분의 군정에 대한 정책건의·제도개선 사항 등을 실명으로 받고 있습니다.
  •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비방, 욕설, 개인사생활, 상업적 성격의 민원 글 등은 남해군 인터넷시스템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제6조 2항 등에 따라 비공개, 삭제 또는 이동처리됨을 알려 드립니다.
  •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에 따라 게시일로부터 7일(공휴일, 토요일 제외, 법령해석·시책·제도개선사항 14일)이내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외면되는 생명들

작성일
2021-01-21
이름
김○○
조회 :
430
안녕하세요
저는 도시에 살다 남해로 이사온지 1년이 지나가는 주민입니다.
요즘 어디가나 길 고양이 문제로 고민들을 많이 하시는데요
다른 도시나 지방 같은 곳들은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로 그 문제들을 해결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살던 곳도 중성화 수술로 동네에 급격히 고양이 수가 줄어 들었습니다.

남해 군청에 문의를 해보니 개 중성화 수술은 올해 계획이 있다고 하시고 길고양이에 대해선 아직 계획이 없다고 하시더군요

모두 다 소중한 생명이지만 개 같은 경우는 대부분 주인이 있지만 길고양이들은 말그대로 주인없는 고양이들인데다 번식이 너무 빨라 개보다 문제가 더 시급하다 생각됩니다.
제가 사는 곳은 시골인데도 1년 사이 고양이 수가 배로 늘어 났습니다.
지금도 새끼를 가진 길고양이들이 보입니다. 이대로 두다가는 작은 마을에 고양이 수가 급격히 늘어 날것으로 예상 됩니다.
추위와 배고픔에 죽어가는 생명을 외면 할수도 없고 고양이 수가 늘어 가는 것 또한 외면 할 문제가 아닌것 같습니다.

개에 대한 중성화수술 계획이 있다고 하니 이번에 길고양이 문제도 심사숙고 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많아진 길 고양이로 인해 마을 어르신들이 불편해 하시기 전에 이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었음 좋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수고 하세요.

[답변]외면되는 생명들

작성일
2021-01-21
이름
농업기술센터
조회 :
2
안녕하세요. 가축방역팀입니다. 먼저 군정발전에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군도 길고양이를 비롯한 반려동물 문제에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갈등을 해소 할 수 있도록 지속적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먼저 귀하의 말씀처럼 저희 군은 올해부터 『마당 개 중성화 수술비 지원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실외에서 기르는 5개월령 이상의 마당 개 140마리의 중성화 수술비용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 수의사와의 협의로 내년부터는 『길고양이 중성화 수술비 지원(TNR) 사업』 추진을 계획 중이며,
시범적으로 길고양이 100마리의 중성화 수술 비용을 도에 요청할 계획입니다.

남해군의 동물복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가축방역팀도 동물복지를 위해 더욱 힘쓰겠으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농축산과 가축방역팀(☏055-860-3974)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수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