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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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로 신뢰받는 민원행정 구현
❍ 다양한 수요자 맞춤형서비스 제공으로 군민 중심 민원행정 실현


<추진방향>

❍ 직장인 및 사회취약계층 등을 배려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 고객만족도 조사 및 분석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추진계획>

❍ 일과시간외 및 야간민원실 사전예약제 운영
- 일과시간 외 민원실 : 08시~ / 야간민원실 사전예약제 : 19시까지
❍ 행정복지센터 민원서비스 활성화 : 평가지표 개선을 통한 읍면 맞춤평가 및 시상(9월)
❍『나의생활정보』로 IT취약계층에게 생활정보 47종 제공 : 연중
❍ 거동불편인 민원서류(여권 등) 무료 배달 실시 : 연중
❍「농번기 민원서류 배달제」운영 : 연 2회(봄, 가을)
❍ 민원만족도 조사 및 분석 실시 : 연 4회(분기별)
❍ 장애인 전용패드 포함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12개소



<소요예산> : 48.7백만원(군비)

❍ 민원시스템 유지보수비 : 23백만원
❍ 읍․면 통합 증명발급기 2대 구입 : 16백만원(8백만원*2대)
❍ 주민등록 전자적 10지문 등록스캐너 5대 구입 : 7.5백만원
❍ 행정복지센터 민원서비스 평가 및 시상 : 2.2백만원




<기대효과>

❍ 민원 편의 도모와 맞춤형 시책 추진으로 군민 만족도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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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