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민원단축 처리로 고객만족도 업(UP!)

 
  • 3. 민원단축 처리로 고객만족도 업(UP!).hwp
❍ 군민의 불편 사항과 민원을 적극적으로 청취‧해결하여 행복하고 신뢰받는 행정 구현
❍ 민원처리기간 단축으로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추진방향>

❍ 인‧허가 등 유기한 민원과 진정․다수인 민원 등 민원 처리 실태를 점검하여 문제점 개선 및 민원처리 만족도 향상
❍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 절감



<추진계획>

❍ 다수인민원 처리 대책반 구성 : 필요시
- 민원처리 관련 업무 부서 및 민원봉사과 : 10명 내외
❍「민원후견인」지정 운영으로 복합민원 체계적 관리 : 관․과․소 팀장 35명
❍ 민원조정위원회 운영 활성화
- 거부처분 이의신청, 다수인 민원, 장기미해결 민원, 반복 등
❍ 민원단축처리제 운영 : 2020년 목표 단축률 70%이상
- 민원처리 사전예고를 통한 지연민원 "ZERO"화 추진 : 매일
- 민원처리 기간 단축처리 우수부서 평가 및 시상 : 연 1회, 9월 시상



<소요예산> : 2.2백만원(군비)

❍ 민원단축처리률 우수부서 시상(3개부서) : 2.2백만원



<문제점 및 대책>

❍ 복합 민원 및 소관 불명확한 고충민원 부서에서 기피
- 민원조정위원회 및 업무처리자 소통을 통한 검토 및 담당부서 지정



<기대효과>

❍ 신속․공정․적법한 민원처리로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구현


만족도 조사

현재 열람하신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담당부서
민원봉사과 민원행정팀(☎ 055-860-3000)